FANDOM

Wiwoon

게임 내 캐릭터

개요Edit

이름: 백위운 / Baek Wi Woon
성별: 남
나이: 31살
종족: 인간
키: 193cm
직업: 듀얼블레이드

가입이유Edit

유은나빈이 연합 길드 파라곤에 대한 것을 알리기 위해 설희에게 왔을 때, 위운도 옆에서 같이 연합 길드에 대해서 듣게 된다. 이 날부터 많은 고민을 한 결과 더 이상 자신이 예전처럼 설희의 곁에서 떨어지지 않고 상시 대기하며 지킬 필요는 없다고 판단. 여러 가지를 배우기 위해 파라곤에 들어간다.

과거Edit

현대 다크로드인 진과 함께 전대 다크로드인 성의 제자. 진과는 친구 사이. 마왕 발록을 없애기 위해 진과 성, 설희, 트리스탄이 신전 깊은 곳으로 갔을 때 위운은 사정상 빠지게 되었다. 후에 돌아온 것은 진에 대한 분노로 가득 찬 설희와 스승을 죽인 원수가 되어있는 진. 그리고 스승의 죽음. 처음에 설희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분노가 들끓었던 위운은 진에 대한 배신감을 느끼지만 특유의 차분한 성격으로 곧 다시 하나씩 되짚어보며 생각한다. 결국 진에게 찾아가서 진실을 들어보기로 생각한 위운은 위험을 감수하고 진에게 찾아간 결과, 모든 사실을 알게 된다. 설희에게도 진실을 말해주고자 하지만 진이 말리며 설희가 강해질 계기가 될 거라며 설득해오는 통에 결국 진의 의견에 손을 들어준다.
그 후, 설희는 비화원을 만들고 이도류를 양성하기 시작하고 위운은 설희의 편에 서서 듀어러로 설희를 보좌한다. 하지만 비화원 사람들의 눈을 피해 종종 진에게 가서 설희의 안부 같은 것을 전해주고 했는 듯. 두 명의 관계에 불안해했지만 결국 오해가 풀린 뒤 티는 내지 않았지만 속으론 다행이라며 안도했다.

캐릭터Edit

생김새 Edit

이마가 드러나도록 넘겨올린 후 무스로 고정한 파란색 머리. 머리카락의 길이가 꽤 길지만 무스로 고정해둔 탓에 그냥 봤을 때는 길다고 느끼지 못하는 듯. 그렇지만 머리를 내리면 앞머리가 눈을 가릴 정도. 눈매는 그다지 날카롭지는 않지만 상당히 무뚝뚝하게 생겼고, 표정과 키, 위압감이 어우러져서 꽤 무서워 보인다. 키도 크고 골격도 크고 넓으며, 몸이 단단한 편. 손이나 발도 크다. 오른쪽 귀에 은색 피어싱을 하고 있으며, 옷은 대부분 검은색 종류만 입는다. 자주 입는 옷은 검은색 와이셔츠와 검은색 정장바지. 그리고 검은색의 정장 구두. 왼손잡이여서 오른쪽 손목에 검은색의 시계를 하고 있다. 평소에는 옷 때문에 보이지 않지만 어깨에서부터 등을 걸쳐, 골반까지 커다란 검은색 용 문신이 있음.

성격 Edit

선천적으로도 그렇고, 조직 내 최고 직위의 사람을 보좌하는 역할 상으로 후천적으로도 한 몫 하여 성격이 무척이나 조용하고 신중하다. 담담하고 침착해서 다른 사람이 자신의 앞에서 칼부림을 부려도 놀라는 법이 없고 웬만한 일에는 화를 잘 내지 않는다. 착해서 그렇다기보다는 이미 웬만한 일에 익숙해져서 조그마한 일에는 쉽게 화나거나 놀라지 않는 것 같다. 말을 꺼내기 전에도 머릿속에서 몇 번 생각해 본 후에 말을 하고, 필요 없다거나 뱉으면 자신이나 주변 사람에게 해가 될 거라고 생각하는 말은 전혀 꺼내지도 않는다. 그래서인지 대답하는 템포가 늘 반 박자 정도 느리고, 대답은 항상 단답형이다. 덕분에 사람들과의 교류는 적은 듯. 스승인 성과 늘 곁에서 봐왔던 진이나 설희, 홍아 같은 사람들은 그런 위운의 성격을 잘 알고 있어서 딱히 신경 쓰지 않는 듯하다.
하지만 한 번 화나면 엄청난 역량으로 화를 내는 편. 애초부터 표정이 딱딱하고 얼굴을 찌푸리거나 하면 험악해지는 인상과 190cm를 넘는 키 덕분에 드는 엄청난 위압감이 시너지 효과를 내서 화가 폭발하면 엄청나게 깡패 같은 모습이… 후략. 그렇다고 화를 낼 때 소리를 지르거나 말이 많아진다거나 하지는 않는다. 주먹이나 그저 힘을 쓴다.[1] 게다가 고지식하고 은근히 고집이 세기 때문에 한 번 하겠다고 하는 일은 꼭 하고야 만다. 그에 비례해서 끈기도 장난이 아니다.

길드 Edit

근본 직업이 도적답게 주로 맡는 임무는 잠입. 몸집은 크지만 기척을 숨기는 것에 능하기 때문에 상관이 없는 듯 하다. 나빈이 때문에 다른 길드원들보다 배로 일을 많이 뛰고 있지만 본인은 그것에 대해 딱히 불만은 없다.

취미 Edit

다트 던지기도 종종하지만 다트로는 재미없는지 단도를 던져서 멀리 있는 물건을 맞추는 것이 취미. 주로 벽에다가 자주하기 때문에 묵고 있는 방의 한쪽 벽면에는 칼자국이 가득하다.[2]

습관 Edit

평소에는 인상을 쓰지 않지만 열이 받으면 얼굴을 먼저 살짝 찌푸린다. 그리고 원래는 시계의 시간을 보는 판을 손목 안쪽으로 향하게 하지만 임무를 나갈 때는 바깥 쪽으로 향하게 하는 듯.

관계Edit

유은나빈 Edit

여러 가지로 참을성이 많고 말을 아끼고, 여러 생각을 한 후 이야기를 뱉고 행동하는 자신과 다르게 잘 발끈하는 나빈이 신기하기만한 위운이지만 나빈은 그런 위운이 마음에 들지 않는 듯 볼 때마다 인상을 찌푸리며 툭툭 말을 뱉는다.
처음에 위운이 파라곤에 가입한다고 했을 때도 나빈이 거절. 하지만 위운의 고집 덕에 결국 두 손 두 발 다 들고 허락한다

  1. 하지만 주변 사람들 말로는 아무 말 없이 사람을 조지는 모습이 더 호러였다고…….
  2. 길드 내에 마련된 방에서도 무의식적으로 한번 했다가 나빈에게 엄청 혼났기 때문에 그 이후로 길드 숙소에서는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