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Nabin

게임 내 캐릭터

개요Edit

이름: 유은나빈 / YooEn Nabin (캐릭터 이름은 유은납)
성별: 여
나이: 22
종족: 인간
키: 169cm
직업: 아크메이지(썬콜)

과거(가입이유)Edit

기사단 중 한명이었던 아버지[1]와 모험가 히어로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집안이 대대로 반(反) 검은 마법사 집단이었으며 부모님은 영웅들이 봉인한 검은 마법사에 관련된 정보를 얻으러 다녔다. 그 도중 어머니의 동료 중 한 명이 변심하여 검마 추종자가 되었고, 그의 배신으로 인해 부모가 둘 다 사망. 그에 혼자가 된 나빈은 아버지 쪽의 동료였던 기사단[2]에서 거두게 된다. 그 후, 여제가 된 시그너스와는 꽤나 친하게 지냈기 때문에 기사단장들과 시그너스, 나인하트와 꽤 잘 알고 있으며 신뢰도 두터운 편인듯.
시그너스 기사단과 함께 생활하며 아버지의 뒤를 따라 플레임 위저드가 되거나 어머니에게 받은 능력을 살려 소울 마스터나 스트라이커가 되는 것은 어떠냐는 말을 들으며 자랐지만 자신의 길은 자신이 개척해보이겠다며 스스로 모험가의 길을 선택. 그 후 모험을 하며 개고생 하다가 엘리니아에서 하인즈를 만나고 마법사가 된다. 아버지와 비슷한 불속성인 불독 아크메이지는 무슨. 쿨하게 썬콜 쪽으로 가버림. 그 때부터 혼자 이리저리 모험을 다닌다.
그러던 중, 연합이 생기게 되고, 시그너스 여제에게서 연합 소속의 길드를 만들면 어떠냐는 제안을 받게 된다. 처음에는 거절했지만 시그너스의 간절한 부탁에 결국 제안을 받아들이고 길드 ‘PARAGON’을 설립.

캐릭터Edit

생김새 Edit

머리부터 발 끝까지 빨갛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머리카락은 아버지를 닮아 붉은색이고 어머니를 닮아 곱슬머리로, 앞머리를 가르마를 타서 왼쪽으로 거의 넘기고 있으며 옆머리카락이 옆으로 흘러내리듯 자연스럽게 두고 있다. 머리카락의 오른쪽에는 노란색의 조화 머리핀을 꽂고 있는데, 누군가에게 선물 받은 물건인 것 같다. 눈동자 역시 아버지를 닮아서 붉은색인데 상당히 날카로운 눈매로 그냥 쳐다보고만 있으면 상대를 무시하는 것 같은 표정. 찡그리면 상대에게 불만이 있는 표정. 옆으로 쳐다보면 노려보고 있다는 소리를 들을 정도. 그런 말을 듣는 것과는 별개로 그냥 심심해서 핑크색의 선글라스를 끼고 다니지만 딱히 인상을 완화해주는 효과는 없는듯 하다. 옷은 상당히 편해보이는, 하얀 색의 하트가 프린트 되어있는 붉은색 반팔티와 주름이 져있는 빨간색 스커트. 종종 주변 사람들에게, 대체 옷에 프린트 된 그 하트의 의미는 뭐냐. 내가 모르는 사이에 하트의 의미가 바뀌었냐. 등의 말을 듣지만 가볍게 의견을 묵살시킨다. 무기는 리버스 에아스 핸드로, 온통 빨간색인 그녀의 모습과 소품 중에 유일하게 푸른색을 띠고 있다.

성격 Edit

직업은 썬콜이지만 성격은 불 같은 편. 항상 인상을 쓰고 있는 것에 걸맞게 성격도 꽤 거칠고 폭력적인 성향이 있다. 한번 해야겠다고 생각한 것은 어떻게든 끝까지 해내야하며 열 받는 것은 바로 없애버려야지 성미에 맞는 듯. 그 덕에 본의 아니게 일처리 같은 것에 있어서는 완벽함을 추구한다.
덕분에 자신과 비슷한, 자기 주장이 강한 성격의 사람들과는 사사건건 부딪히는 편이 많으며 자신과 반대인 조용하고 차분한 사람들과는 그다지 충돌이 없이 잘 지낸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여서 그들을 싫어한다는게 아니라 그저 습관적으로 나오는 말투와 행동들인듯. 부딪힌다고 하더라도 상대의 성격에 무어라고 찝어서 이야기할 생각은 없다. 왜냐하면 성격이 더러운 것은 용납해도, 일을 못하는 것은 용납하지 않는다. 라는 관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모님이 동료의 배신 때문에 죽었기 때문에 배신이라는 것 자체를 끔찍하게 싫어한다. 때문에, 배신은 죽음. 이라는 모토를 갖고 있는 듯. 덕분에 사람을 진정한 동료로 맞이하는 것에도 많은 경계심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한 번 인정한 이상 어떻게든 동료의 편으로 있어주는 의리파.

길드 Edit

길드원들 각각에게 맞는 적당한 임무를 나눠주며 길드의 전체적인 일을 총괄하고 있는데 그 과정에서 그냥 길드원들에게 억지로 임무를 넘겨버리기도 한다. 그러면서 하는 말은, '돈 받고 일하면서 토 달지마.' 덕분에 길드원들의 반발이 심한 듯. 하지만 그것도 가뿐히 스루. 연합에게서 받는 의뢰에도 약간의 보수를 받고 있는데, 그것은 목숨을 걸고 싸우는 것에 대한 당연한 대가라고 말한다. 그에서 알수 있듯이 사람이 움직이는데엔 그만큼의 위험수당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쪽.

취미 Edit

일단은 배우고 있는 전문 기술이 약초 채집과 연금술이므로 두 가지가 취미라고 할 수 있기도 하다. 배우게 된 이유는 그저 스스로 물약 충당을 위해서라고. 하지만 마법사여서 그런지 연금술과도 상성이 잘 맞아서 물약 제조법을 알면 곧잘 만들고는 한다. 덕분에 현재 연금술은 최고 레벨.
그 외에도 취미는 시집 읽기. 다른 사람들이 보면 안 어울린다고 하지만 이래뵈도 감성은 높은 편이다. 높기만 한 편이다. 시집을 읽고 있을 때 짜증이 나면 두꺼운 시집으로 때리는 경우가 빈번하므로,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은 이 때에는 건드리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습관 Edit

워낙 위험한 일을 도맡아서 하고 있고, 여태까지 살아온 과거나 구축된 가치관 때문에서인지 무기는 항상 곁에 두는 편이다.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이 일어나던 간에 재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제대로 풀리지 않는 일이 있거나 화가 나면 자연스럽게 인상을 쓰곤 한다. 덕분에 인상이 한층 더 험악해지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

관계Edit

르네라이야Edit

초보 마법사 때부터 아크메이지가 될 때까지 함께 수련해온 동기이자 친한 친구. 성격이 정반대라서 충돌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오히려 성격이 달라서 더 친했는 듯. 성격도 반대일 뿐만 아니라 외형도 정반대. 나빈은 새빨갛지만 르네라이야는 새파란색. 근데 빨간쪽이 썬콜. 파란쪽이 불독인게 유머. 아크메이지가 된 이후 사라진 것에 대해 의문을 품고 있었지만 워낙 잘하는 녀석이니 괜찮겠지 싶어서 그렇게 큰 걱정은 하지 않았다. 후에 파라곤에 가입하기 위해 온 르네라이야를 보고 꽤나 반가워함. 예전부터 알고 있었기 때문에 실력에 의심을 갖지는 않았지만 원칙이 원칙인지라 실력 테스트를 간단하게 치른다.

백위영Edit

부모님이 둘 다 시그너스 기사단이라는 말을 듣고, 문득 자신의 아버지인 유제이의 생각을 한다. 백위영의 부모님과 자신의 아버지가 같은 동기인 사실은 모르고 있다. 백위영에 대해서는 블랙윙 첩자로 활동하고 있다는 것 말고는 딱히 별 생각을 안 하고 있다.

리르히나Edit

리르히나의 상냥한 성격이나 꼼꼼한 일처리 덕분에 믿고 일처리를 자주 맡기고 있다. 임무 뿐만이 아니라 중요 서류 역시 포함. 꽤나 신뢰하고 있는 듯. 가끔은 리르히나를 보며, 저렇게 착해서는 어떻게 살려고 하나.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착한 것과 별개로 똑부러지는 인물이라는 걸 알고는 그냥저냥 넘기고 있음.

앤스터타이트Edit

앤스터타이트의 결벽증에 대해서 까탈스럽다며 구박하지만 사실은 속으로 이해하고 있다. 앤스터타이트의 속앓이를 들어주는 담당. 겉으로는 아무렇지도 않게 하고 있지만 속이 썩어문드러져있다는 걸 알고 난 후에 그에 대해 연민도 느끼고 있는 듯.

아스펠타Edit

연합의 회의에서 만난 사이. 왕인 자신이 누군가의 아래에 들어가는 건 납득할 수 없다던 아스펠타의 말에 상당히 황당해했음. 하지만 곧, 자신은 왕이니 너그럽게 이해한다며 가입하겠다고 함. 그냥 가입시키기 싫다고 생각해버렸다.. 의견 충돌이나 견해 차이가 꽤나 잦다. 붙어있으면 싸우는 것이 일상. 그렇지만 의외로 전투에서는 페어로 잘 뛰고 있다. 공격 패턴이나 행동이 페어로 뛰기에 잘 맞는 듯.

웨인테라Edit

스우가 빙의해서 시그너스를 죽이려고 했단 걸 알고 난 후, 웨인테라의 잘못이 아니란 걸 알면서도 어쩐지 영 못 미더워함. 하지만 시그너스의 부탁으로 웨인테라를 길드에 받아들이게 된다. 그 이후로 블랙윙 관련 서류마다 들고 튀는 웨인테라를 어떻게 때려패줄까 고민하고 있다. 요즘은 그나마 싫어하던 감정이 많이 없어진 것 같다.

정타비Edit

엘리니아 마법사 길드에서 처음 알게 된 사이. 그렇게 친하지는 않고 어느 정도 안면만 튼 정도였다. 나빈이 파라곤을 설립 후, 길드원 영입을 물색하던 중 우연히 예전에 마법사 길드에서 보았던 정타비의 개조식 마법을 생각해낸다. 길드의 좋은 노동력인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길드에 가입해달라고 제안한다.

정리암Edit

정타비의 소개로 알게 되어 길드에 가입시킨다. 정리암이 정보상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 중 한명. 중요한 정보가 필요할 때면 종종 정리암과 거래하곤 한다.

그라시아Edit

그녀는 좋은 그라시아염ㅈㅁ습니다. 곧 수정.

로퀘Edit

듀얼 블레이드 쪽에 연합 관련 내용을 전하러 갔을 때 만났다. 백위운이 먼저 파라곤에 들어온 것을 보고 흥미를 느낀 로퀘 역시 이어서 파라곤에 가입하고 싶다고 요청한다. 설희의 의자매라는 말을 듣고 나서, 영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고 판단한 유은나빈이 수락.

에일레반Edit

연합에서 처음 만난다. 에일레반이 블랙윙에 낚였다는 걸 알고나서, 얘 정말 길드에 들여도 되는건가. 하고 불안해함. 하지만 에일레반이 프리드의 후손이라는 것과 잠재능력을 보고 난 후 어느정도 그를 인정하곤 길드에 가입시킨다. 에일레반을 꽤 애 취급하고 있어서 종종 꼬맹이라고 부르고 있음.

루미벨라Edit

루미벨라가 길드 가입을 위해 왔을 때, 영웅즈들의 반응으로 그가 영웅인 루미너스라는 걸 알게 된다.

  1. 아버지는 플레임 위저드이자 전대 불의 기사단장이었는듯 하다
  2. 정확하게는 나인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