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Liam

정리암 게임캐릭터 이미지

기본 정보

성별

나이

외관상 20대지만 실제 나이는 불명

종족

인간

178cm

직업

팬텀

리암(Liam), 성은 불명. 백금발에 가까운 곱슬기 도는 금발, 자안. 서글서글한 인상으로 순해보임. 외부에서 공적인 자리에 설 일이 많아 주로 정장을 입고 다닌다.
표면적으로는 유하고 친절한 사람같지만 속으로는 굉장히 계산적인 사람. 빚지고 사는 것을 싫어하고 자신에게 이득이 되지 않는 일은 잘 하지 않으려든다. 게다가 마음에 들지않는 사람/상황은 비꼬아 표현하는 편이라 사람과의 거리가 느껴진다. 하지만 한번 마음에 들면 겉으로 티는 안내도 간도 쓸개도 다 퍼주는 타입. 대외적인 성격과는 달리 본 성격은 꽤 불같다. 예전보다는 많이 식은 편.

과거Edit

봉인 이전Edit

아리안트 출신. 아버지는 리튬 광산에서 사고로 사망, 어머니는 힘든 가정상황을 못 버티고 도망가 남동생인 니아와 순식간에 고아가 되었다. 어머니가 도망간 날 니아와도 서로 알아서 살아남기로 하며 결별을 선언해 형제간의 사이는 소원함. 그 이후로 소매치기나 좀도둑으로 살다가 레이븐의 눈에 띄어 제자로 스카우팅 됨.영웅인 괴도 팬텀 웨인테라와는 동기이자 절친사이.
웨인테라와 연인관계였던 아리아 여제의 사망 이후 웨인테라를 따라 영웅들과 합류. 직접적으로 앞에 나서 싸우지는 않았지만 검은마법사와 군단장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 영웅들에게 전달하고 보좌하는 역을 했다.

봉인 이후Edit

검은 마법사와 영웅들이 봉인된 이후, 봉인이 풀리는 경우를 대비해 계속해서 군단장들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관련 정보를 수집한다. 그리고 봉인이 풀리는 시간이 길어질 것을 예상해 소문으로만 떠도는 은둔 연금술사의 집에 잠입하려다 실패. 결국 연금술사와의 꽤나 불합리한 거래[1] 끝에 불로불사의 비약(그나마도 불완전한 것)[2]을 얻어 영웅들의 봉인이 풀릴 때까지 살아있을 수 있게 되었다. 한동안은 연금술사의 집에서 연금술을 배우며 지내다 연금술사가 사망한 이후에는 블랙윙의 공격을 피해 반 잠적을 해버림. 연금술사와의 약속에 따라 연금술사의 후손들과는 유일하게 지속적으로 접촉해 기술을 계승시켜왔다.

파라곤 가입 계기Edit

영웅들의 봉인이 하나 둘 풀리기 시작한 시기 정타비를 통해 길드를 소개받았다. 메이플연합과 길드의 목적이 검은마법사의 제거이니 길드와 협력할 수 있다고 판단해서 가입.

관계Edit

웨인테라Edit

레이븐의 제자였던 시절의 동기이자 유일한 절친. 그러나 엄청 치고박고 싸워서 남들 눈에는 친구라기보다 원수에 가까워 보인다(...) 외부에 보이는 모습과는 달리 실제로는 웨인테라를 굉장히 신뢰하고 있으며 친구로서 챙겨주려한다. 굳이 불로불사의 비법을 찾아가면서까지 지금까지 살아있는 이유가 친구때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님.

오르카(군단장)Edit

긴 세월동안의 질긴 악연. 오르카가 스우의 부활방법을 찾는 것을 지속적으로 방해해왔으며, 영웅들에 대한 기록들을 가로채기도 했다. 오르카는 리암을 눈엣가시같은 존재로 여겨 없애려고 했지만 어떻게든 무사히 도망친듯.

이볼빙 사태 이후 환자상태인 오르카에게 얌전히 연합측에 협력하지 않으면 영원히 스우를 되찾지 못하게 할거라고 협박을 해 완전히 미움박혔다. 아무래도 끝까지 악연으로 남을듯...정리암이 잘못했네

아스펠타Edit

영웅들이 활약하던 시절에 느꼈던 유약한 인상과는 달리 현재는 강인한 왕이 되어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놀랐음. 다섯 영웅들 중에 가장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둘 간의 관계는 사교적인 관계라기보다는 업무적 관계에 가깝다.

에일레반Edit

프리드의 후계자인지라 눈여겨보고 있긴 하지만 블랙윙과 관련되었던 일도 있고 해서 이래저래 불안불안하게 느낀다.

정타비Edit

오르카와 블랙윙에게 공격당해 부상당한채로 절벽에서 떨어진걸 지나가던 비숍이 구해줌→은 정타비. 그 이후로 타비가 감 내놔라 배 내놔라하면 다 내줘야하는 입장이 되어버렸다. 그래도 자신의 목숨을 구해줘서인지 몇 안되는 신뢰인물 중 한명.

니아Edit

남동생. 그러나 관계는 매우 소원하다. 그러나 유년시절 결별을 선언한 이후로 파라곤에 가입하기 전까지 서로 살아있는지도 몰랐음. (어렸을 때의 상황이 힘들긴 했지만) 제멋대로 뿌리친것에는 미안함을 느끼고 있다.

그 외Edit

  • 본업은 정보상인. 길드 활동은 거의 부업같이한다.
  • 다른 팬텀과는 달리 개인선을 소유하고 있지 않다. 대신 개인사무실을 소유중. 주로 이동은 평범한 모험가처럼 함.

패러랠 월드에서의 모습Edit

Grail War ~PARAGON~(성배전쟁)Edit

일루져니스트 리암항목 참조

  1. (1)불로불사의 비약에 대한 것은 절대 비밀로 할 것. (2)살아있는 기간동안에는 자신의 후계자 양성을 해줄 것.
  2. 불로불사의 비약: 신체의 세포 변화를 정지시키고 복용자의 혼을 신체에 강제로 묶어놓아 생명을 연장시키는 약물. 한번 마시면 계속 지속되는게 아니라서 정기적으로 비약을 복용해야 한다. 신체 세포의 변화를 정지시키기 때문에 성장을 하지 않는 동시에 자체 회복도 불가능해 부상을 당했을 경우 힐링 마법이나 연금술 약물로 치유해야한다. 장기적으로 생명을 유지시킬 경우 이런저런 부작용이 생긴다. 리암의 경우에는 신체기능약화가 진행되고 있음.